한전KDN, 인사혁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한전KDN, 인사혁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1.1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 생태계 조성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한전KDN이 장애인 고용 향상과 다양한 협업으로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장애인 고용 향상과 다양한 협업으로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전KDN의 금번 수상은 한전KDN이 장애인 고용 생태계 조성을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이뤄낸 장애인 고용률 향상에 대한 평가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특히 한전KDN은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협약체결 이후 해마다 장애인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 장애인 고용률을 초과 달성했으며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스포츠 선수, 사내도서관 사서 등 다양한 장애인 직무 발굴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결실을 맺어왔다.

아울러 장애인 고용의 양적 증가뿐만 아니라 장애인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전체 근로자 대상 인식개선 교육, 장애인 직장 적응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직업생활상담 활성화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편견 없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한전KDN은 이와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 채용제도 개발, 고졸 대상 인턴십 운영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의 채용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10일 "공공기관으로써 공정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 약자들을 배려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국민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인사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부의 인사혁신 성과와 노력을 전파하기위해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써 전문가 사전심사, 현지실사 및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통하여 우수기관을 최종 선발한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