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부터 학교숲 조성... 학교신축 설계공모 지침에 신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설립부터 학교숲 조성... 학교신축 설계공모 지침에 신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0.11.1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녹색 공간 집중 조성으로 미세먼지 저감과 쾌적한 교육환경 기대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설립부터 학교숲을 조성하기로 하고 학교신축 설계공모 지침에 '학교숲' 분야을 신설하기로 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설립부터 학교숲을 조성하기로 하고 학교신축 설계공모 지침에 '학교숲' 분야을 신설하기로 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미세먼지 저감과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 목적으로 학교설립 시기부터 학교숲을 함께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학교신축 설계공모 지침에 '학교숲 분야'를 새로 만들어 학교신축 때 설계자가 학교숲을 계획해 설계 공모에 참여하도록 했다.

도교육청의 학교숲 계획은 공립 초, 중, 고, 특수 신설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 10월 1일 기준 학교신축 기획단계에 있는 신설학교 설계분부터 적용하고 있다.

학교숲 설계공모 기준은 ▲녹색건축 인증심사 기준 '육생비오톱(육상 생물종들이 서식할 수 있도록 조성한 인공 생태숲)' 연계 활용 ▲충분한 녹지 공간 확보와 수목 식재 ▲접근성이 좋은 장소를 활용한 숲 조성 등이다.

도교육청 윤효 행정국장은 11일 "학교숲 조성으로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음의 안정을 누릴 수 있는 녹색 생활공간으로 변화를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유형의 학교숲 조성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