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9일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열어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9일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 열어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2.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 교육의 중요성, 현장에서의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놀이를 통한 관찰·기록하기, 공간과 소통, 배움 등의 소주제 토론
도교육청 "현장 맞춤형 놀이 중심 유아교육 정책 마련위해 노력하겠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9일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연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copyright 데일리중앙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9일 놀이 중심 유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온라인 토크콘서트를 연다. (포스터=경기도교육청)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9일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의 안정 운영을 위해 '놀이 토크 : 2020 놀이를 말하다'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놀이 중심 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현장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한 현장맞춤형 놀이 중심 교육 안착 정책 마련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토크 콘서트는 9일 오후 3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경인교육대학교 김호 교수의 사회로 공·사립유치원 교사 5명이 주제 토론을 한 뒤 실시간 질의응답과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놀이를 통한 ▲관찰하고 기록하기 ▲공간과 소통하기 ▲배움과 연결하기 ▲비대면(언택트) 시대 놀이하기 ▲놀이 고민 함께하기 등이다.

토크 콘서트는 https://www.youtube.com/watch?v=TnQ_xX5tGoo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8일 "이번 콘서트가 놀이 중심 교육의 가치와 현장 운영 사례를 폭넓게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도교육청은 현장 맞춤형 놀이 중심 유아교육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