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격이 다르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인정'
상태바
에듀윌,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격이 다르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인정'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0.12.1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이 다르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인정한 브랜드 에듀윌이 10일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사진=에듀윌)copyright 데일리중앙
격이 다르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인정한 브랜드 에듀윌이 10일 브랜드 대상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사진=에듀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국내 유일의 브랜드 관련 정부포상인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을 10일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을 비롯해 정부기관상 13관왕의 영광을 안게 된 국내 유일의 교육기업이 됐다.

통상 대다수의 교육업체들이 수강생을 모으기 위해 언론사나 민간단체에 홍보비 명목으로 비용을 지급하고 주관한 상을 받고 1위를 했다고 홍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반해 에듀윌은 정부 기관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국가 공식의 정부기관상을 13회나 받아 다른 교육
기관의 수상 실적과는 격이나 수준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한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다.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우수한 브랜드를 육성하여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기관, 단체에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정부 포상이다.

'에듀윌은 합격이다'라는 일관된 메시지로 브랜드 선호도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실행해왔다. 대한민국 대표 성인 교육 브랜드라는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낸 것 또한 주효했다는 평이다.

에듀윌은 2020년 '에듀윌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에듀윌이 지향하는 핵심가치와 비전이 잘 드러나도록 B.I를 재정립했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한 정책 수행과 함께 전용서체인 '에듀윌 합격체'를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에듀윌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에도 힘썼다.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 독서 친화적 기업문화, 사내 크리에이터 양성 등 임직원 모두가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와 자리를 마련했다.

브랜드 인지도에 상응하는 높은 신뢰도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합격자 모임, D-30 전국 실전 모의고사, 시험장 응원, 에듀윌 동문회 등 고객이 에듀윌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활동들을 전개해 왔다.

시상식에 참석한 에듀윌 남영택 COO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수상으로 에듀윌 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정부로부터 공식 인정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면서 "브랜드의 지속적인 진화와 가치 공유를 통해 리딩 브랜드로서의 영향력을 강화하는데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공무원, 자격증, 취업 등 40여 종에 이르는 온라인 교육과정과 전국 46개 오프라인 직영학원, 300여종의 수험서 종합출판, 12년 연속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국비지원교육, 기업·공공기관·대학 대상의 B2B 교육 등 대한민국 평생 교육을 위한 종합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