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전라북도자전거연맹에 사이클 장비 전달
상태바
LX공사, 전라북도자전거연맹에 사이클 장비 전달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2.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 사이클선수단, 전북지역 청소년 사이클 선수 지원에 앞장
한국국토정보공사(LX)는 14일 전북지역 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사이클 선수들을 위해 전북자전거연맹에 사이클 장비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LX 오애리 단장, 전라북도자전거연맹 최병선 회장. (사진=LX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국토정보공사(LX)는 14일 전북지역 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사이클 선수들을 위해 전북자전거연맹에 사이클 장비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LX 오애리 단장, 전라북도자전거연맹 최병선 회장. (사진=LX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지역 상생에 앞장서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전북지역 사이클 유망주 육성에 나섰다.

LX공사는 14일 LX 사이클선수단 단장과 전북자전거연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지역 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사이클 선수들을 위해 전북자전거연맹에 사이클 장비를 전달했다.

지난 10월 고등학교 사이클 선수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교실을 개최한 LX공사는 이번 전달식에서 도로와 트랙 사이클 18대 등 국가대표 선수들이 사용했던 장비를 지원하며 전북지역 사이클 유망주 육성을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오애리 LX 사이클선수단 단장은 14일 "전라북도 체육 발전과 사이클 유망주 육성에 힘을 보태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체육 진흥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2006년 비인기 스포츠 육성과 친환경 장려정책의 일환으로 남자 사이클 선수단을 창단한 LX공사는 사이클 저변 확대와 스포츠를 통한 국위ㅍ선양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사이클 유망주 육성 교실, 자전거 지원 사업 등 재능기부와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