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동해권역 4개 지사 합동 화상 방제대응훈련 실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동해권역 4개 지사 합동 화상 방제대응훈련 실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12.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훈련... 소속기관 합동 방제대응능력 점검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17일 동해권역 4개 지사 합동 화상 방제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copyright 데일리중앙
해양환경공단은 지난 17일 동해권역 4개 지사 합동 화상 방제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비 방제대응능력 강화 훈련이 실시됐다.

해양환경공단(KOEM)은 지난 17일 동해권역 소속기관 4개 지사를 대상으로 대규모 기름유출상황을 대비한 합동 화상 방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단은 대규모 해양오염사고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동·서·남해 권역별로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훈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화상회의를 활용한 동해권역 4개 지사 합동 도상훈련으로 대체해서 이뤄졌다.

동해지사를 비롯한 부산, 울산, 포항 등 4개 지사는 동해시 대진항 인근 해역에서 선박이 암초에 충돌해 약 50kl의 기름이 해상으로 유출되면서 해안가로 기름이 부착된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했다.

공단은 기름유출사고가 발생하자 즉시 해당 권역 4개 지사를 총동원해 해안가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해안방제작업을 도상으로 실시하고 소속기관 합동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중·대규모 해양오염사고에 대비해 인접 지사 간 팀워크 향상 및 동원 능력 수시점검을 통해 방제대응능력을 강화하고 24시간 방제대응태세 유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