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여성 의원들, 아직도 '피해자'가 아닌 '피해호소인'인가"
상태바
국민의힘 "민주당 여성 의원들, 아직도 '피해자'가 아닌 '피해호소인'인가"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1.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도 박원순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생각하는지 분명히 밝혀야
"민주당 서울시장의 성범죄 사실, 은폐 과정 등 행태는 결국 민심의 심판을 받을 것"
국민의힘은 6일 민주당 여성 의원들을 향해 아직도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생각하는지 분명히 밝히고 피해자에게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은 6일 민주당 여성 의원들을 향해 아직도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생각하는지 분명히 밝히고 피해자에게 정중히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은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이라 명명했던 민주당 여성 의원들에게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는가"라며 대답을 압박했다.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6일 논평을 내어 "비공개 단체 대화방에서 성폭력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명명하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범죄를 은폐하려던 민주당 여성 의원들에게 국민들이 묻는다"라며 "아직도 그렇게 생각하는가"라고 물었다.

최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사건 직후 단체 대화방에서 '피해호소인'이라는 용어 사용을 고집하지 않았나. 여성운동 경력으로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과 당 최고위원까지 오른 3선 의원, 변호사 출신으로 여성가족부 장관 경력의 3선 국토위원장, 여성 최초 국회부의장인 4선 의원 등이 함께 나눈 대화 공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여성 의원들은 아직도 박원순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를 '피해호소인'으로 생각하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피해호소인' 아닌 '피해자'와 여성단체에게 정중하고도 분명히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민주당 서울시장의 성범죄 사실, 은폐 과정, 끝까지 성범죄로 인정하지 않으려던 행태는 결국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사건 및 유고로 실시되는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오는 4월 7일 치러질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