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국회사무총장 취임... "국민통합 위해 국회의 갈등조정자 역할 뒷받침해야"
상태바
이춘석 국회사무총장 취임... "국민통합 위해 국회의 갈등조정자 역할 뒷받침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1.1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원칙은 타협하지 않는다" 평소 소신 상기하며 사무처 역할 강조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국회가 되도록 힘을 합치자"... 사무처 직원들에게 주문
이춘석 국회사무총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 총장은 "국민통합을 위해 국회가 갈등조정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가 뒷받침해야 한다"고 가조했다. 취임식 뒤에는 국회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상황실을 둘러보고 청소노동자 휴게실을 방문해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국회공보관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춘석 국회사무총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 총장은 "국민통합을 위해 국회가 갈등조정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가 뒷받침해야 한다"고 가조했다. 취임식 뒤에는 국회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상황실을 둘러보고 청소노동자 휴게실을 방문해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국회공보관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제34대 국회사무총장에 취임한 이춘석 사무총장이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국회 접견실에서 이뤄진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국회 직원들은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취임식을 시청했다.

이춘석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한 국회사무처의 역할을 주문했다. 

이 총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의 고통에 지친 국민의 눈에 우리 국회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뒤돌아봐야 할 때"라면서 "국회의장께서 국민통합을 강조하셨듯이 대한민국 국회가 갈등과 다양한 이해관계를 녹여내는 갈등조정자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국회사무처가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 당부했다.

또한 국회가 코로나19를 계기로 더욱 절실해진 지역 불균형 해결과 국가균형발전을 설계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야 한다고 역설하며 "대한민국과 미래 세대를 위한 새로운 터전을 닦는다는 생각으로 국회사무처가 국회 세종시 이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특히 "타협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원칙은 타협하지 않는다"라는 본인의 평소 소신대로 국회사무처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마지막으로 "국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국회가 되도록 힘을 합치자"고 당부와 격려의 메시지를 사무처 직원들에게 전했다.

취임식 종료 직후 이 총장은 국회 코로나19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는 국회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상황실을 둘러보고 청소노동자 휴게실을 찾아 노동자들을 격려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