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건설그룹,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용지 공급
상태바
중흥건설그룹,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용지 공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1.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분 성공적으로 마감... 오는 2월 중 2차 공급 예정
중흥건설그룹이 오는 2월 평택 '브레인시티' 용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광역조감도. (자료=중흥건설그룹)copyright 데일리중앙
중흥건설그룹이 오는 2월 평택 '브레인시티' 용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광역조감도. (자료=중흥건설그룹)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중흥건설그룹과 평택도시공사 등으로 구성된 특수목적법인(SPC) '브레인시티프로젝트금융투자'가 오는 2월 평택 '브레인시티' 2차 용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중흥건설그룹은 지난해 말 진행한 평택 '브레인시티' 용지 공급 1차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오는 2월 중 2차 공급에 나설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브레인시티'는 경기도 평택시 도일동 일대 약 482만㎡ 규모에 첨단산업단지와 대학, 주거·상업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브레인시티프로젝트 금융투자'는 주상복합용지, 단독주택용지, 지원시설용지 등 109필지 총 20만3592㎡ 규모를 우선적으로 공급한 바 있다.

1차 공급 결과 공동주택용지와 주상복합용지, 단독주택용지는 모두 100% 공급이 완료됐고 지원시설용지는 80% 이상 공급을 마쳤다. 용지별 최고 낙찰가율은 지원시설용지가 공급예정가격 대비 152%로 가장 높았다. 이어 단독주택용지 142%, 주상복합용지 134%가 그 뒤를 이었다.

중흥건설그룹 관계자는 "브레인시티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산업단지와 함께 교육·의료·연구시설 및 상업시설 등 다양한 분야가 연계되는 만큼 차별화된 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며 "이처럼 높은 투자가치를 바탕으로 1차 공급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오는 2월 예정인 2차 공급에서도 높은 인기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는 2월 2차 공급에서는 공동주택용지, 주상복합용지, 단독주택용지, 상업용지, 지원시설용지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입찰은 온비드(www.onbid.co.kr)에서 진행하며 공동주택용지는 추첨방식으로, 나머지는 경쟁 입찰을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한편, 브레인시티는 약 1조7000억원의 경제적 파급 효과와 함께 7879명의 취업 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고속도로 5개, 국도 5개, 철도 5개가 인접해 있고 인천공항(72.7㎞), 김포공항(63.6㎞), 청주공항(50.7㎞), 평택항(24.8㎞), 인천항(64.2㎞) 등 주요 공항, 항만도 2시간 거리에 있다. 특히 직선거리 2㎞ 이내에 수서고속철도(SRT) '지제역'이 있어 서울 강남까지 2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을 이용해 서울 출·퇴근도 가능하다.

삼성전자 고덕산업단지, LG전자 디지털파크 및 진위산업단지를 비롯해 이미 완공 또는 조성 중인 산업단지 21곳과 인접해 있어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평택시는 향후 이 일대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산업벨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약 800병상 규모의 대학병원을 포함한 의료 및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의료복합 클러스터도 조성된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