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상태바
밀양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1.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원스톱 시행... 10만원 상당 밀양사랑상품권 지급
밀양시는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제도를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인센티브 지원제도를 새해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간소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제도는 밀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70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가 면허를 반납하면 10만원 상당의 밀양사랑상품권 지급하는 제도다.

시는 운전면허 반납(경찰서)과 상품권 수령지(읍·면·동)가 다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간소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밀양시는 지난 2019년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반납을 장려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관련 조례를 제정해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관련 조례 시행 첫 해인 2020년 면허증을 반납한 155명에게 밀양사랑상품권을 10만원씩 지원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반납은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운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홍보로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을 유도해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