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오는 21일 새해인사회 온라인으로 개최
상태바
은수미 성남시장, 오는 21일 새해인사회 온라인으로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1.18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성남TV'로 생중계 예정
은수미 성남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의 장인 새해 인사회을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튜브 '성남TV'로 생중계될 예정이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은수미 성남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의 장인 새해 인사회을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튜브 '성남TV'로 생중계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소통의 장, '2021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를 오는 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는 성남시장이 새해를 맞아 시민과 인사를 나누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다.

이번에는 코로나19 사태 여파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기존 동 순회방식이 아닌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800여 명(오전 400명, 오후 400명)의 시민과 대화를 나누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받은 시민의 소리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새해인사회는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개최되면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 줄어 유튜브 성남TV로도 생중계된다. 유튜브 채팅창에 의견을 작성하면 은수미 시장에게 직접 건의한 것과 같이 담당부서에서 검토해 답변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각계각층 1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인사회를 통해 새해 중점 정책과 시정 운영 방향을 설명한다. 시민들이 알고 싶어하는 시정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지난해 개최한 시민과의 인사회 때 주민들이 건의한 도로교통, 재개발, 상권 활성화, 의료, 교육 등 401건에 대한 처리결과도 알려준다.

은 시장은 18일 "이번 비대면 온라인 새해인사회로 많은 시민들을 직접 만나볼 수 없게 되어 서운하지만 그래도 온라인으로 대화와 채팅으로 시민을 만나 2021년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에게 상세히 알리고 시민의 고견을 수렴하는 장이 되고 아울러 시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