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김종철 성추행 사건 무관용 원칙으로 조치해야
상태바
여야, 김종철 성추행 사건 무관용 원칙으로 조치해야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1.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국민의힘·민생당, 충격... 무관용 조치 촉구
김종철 정의당 전 대표. copyright 데일리중앙
김종철 정의당 전 대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정의당 김종철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이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여야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 조치를 촉구했다.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25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건은 다른 누구도 아닌 공당의 대표가 저지른 성추행 사건으로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할 일"이라며 "정의당은 이 사건을 무관용의 원칙으로 조치를 취해야 하며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 말했다.

국민의힘은 호재를 만난 듯 민주당까지 걸고 넘어지며 공세를 강화했다.

최형두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어 "인권과 진보를 외쳐온 그들의 민낯과 이중성이 국민을 더 화나게 하고 있다"며 "이 사건에 '충격을 넘어 경악을 금치 못한다'는 민주당은 그러나 사과 태도에 관한 한 정의당의 10분의 1이라도 따라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최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정의당에 요구한 것처럼 박원순 사건, 윤미향 사건도 '무관용 원칙'으로 조치하라"며 "이번 정의당 대표의 성추행 사건을 정치권 대각성의 전환점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생당은 아예 성추행 정당은 이번 4월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말아야 한다며 민주당과 정의당을 싸잡아 겨냥했다.

양건모 민생당 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에서 "백년지대계를 보며 국정을 운영해야 할 정치인들이 약속을 헌신짝처럼 저버려서는 안 된다"며 "민주당은 이전 약속대로 서울과 부산의 시장 보궐선거에 후보를 내지 마라"고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