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고양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민생탐방 나서
상태바
이재준 고양시장, 설맞이 전통시장 민생탐방 나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2.0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시장 찾아 상인들의 각종 애로사항 듣고 격려
이재준 고양시장(오른쪽)은 지난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인 일산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 자제 분위기 속에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준 고양시장(오른쪽)은 지난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인 일산시장을 찾아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 자제 분위기 속에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이재준 고양시장이 지난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민생탐방에 나섰다.

이번 민생탐방은 설 대목 체감경기와 물가를 살피고 생활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이뤄졌다는 게 고양시의 설명이다. 

이 시장은 이날 일산시장을 방문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출 자제 분위기 속에 경기침체 장기화로 매출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재준 시장은 시장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설 연휴에도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시장 상인들에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지금의 위기 상황을 잘 극복하고 있는 상인 분들에게 힘이 되고 전통시장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고양시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판촉행사 지원'과 고양시에서 전국 최초로 도입한 '안심콜 출입관리'의 확대 시행 및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 등 전통시장을 포함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