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는 탄소줄이기 캠페인 시행
상태바
한전KDN, 작은 실천으로 시작하는 탄소줄이기 캠페인 시행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2.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탄소배출 저감 실천할 수 있다"... 메일시스템 사용 캠페인으로 참여 독려
한전KDN이 사내포털과 이메일시스템을 통해 전체 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저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전KDN 사내포털 화면 캡처)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이 사내포털과 이메일시스템을 통해 전체 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저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전KDN 사내포털 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한전KDN이 사내포털과 이메일시스템을 통해 전체 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저감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한전KDN이 추진하고 있는 '탄소저감을 위한 메일시스템 운영 캠페인'은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대책을 세워 기후변화에 실질적으로 대응하려는 정부 2050 탄소중립(Net Zero) 실천 일환으로 일상에서 실현 가능한 구체적 방안을 찾아보자는 박성철 사장의 지시로 시작됐다.

한전KDN이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은 ▲주기적 메일 삭제하기 ▲첨부파일 분리저장 ▲지운편지함 비우기 등으로 매일 접하는 전자메일 시스템 자료관리 부분이며 사내포털시스템과 이메일시스템 상단에 배너를 통해 의지를 공유하고 주기적 홍보를 통해 실천을 독려하는 방식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캠페인 시작 이후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방치됐던 데이터가 정리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시스템의 효율적 운영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금번 캠페인뿐만이 아닌 다양한 실천방안 모색으로 탄소발생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