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노사합동 해빙기 특별안전점검 실시 및 안전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해양환경공단, 노사합동 해빙기 특별안전점검 실시 및 안전대책회의 개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3.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은 해빙기 안전 취약시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사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copyright 데일리중앙
해양환경공단(KOEM)은 해빙기 안전 취약시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사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해양환경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해양환경공단(KOEM)은 해빙기 안전 취약시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노사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속기관인 목포지사를 대상으로 사옥 및 방제대응센터, 선박, 오염물질저장시설에 대한 △선체 부식 △배수로 막힘 △시설물 균열·변형 △지반 침하·상승 등의 발생 여부를 집중 점검했다.

공단은 이번 점검을 위해 안전 관련 외부전문가를 초청해 목포지사 작업현장의 전반적인 산업안전보건법상의 안전보건조치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그리고 도출된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하여 개선방안 및 해결책을 논의했으며 공단의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전파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등 안전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해빙기 안전관리가 취약한 시기에 외부 전문가와 함께 노사 합동으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산업재해와 각종 위험으로부터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