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LH공사 해체 동의"... '극약처방 필요' 입장 밝혀
상태바
박영선 "LH공사 해체 동의"... '극약처방 필요' 입장 밝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3.1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토론에서 "필요하다면 LH공사를 해체하고 전면적인 개혁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한다"
"특검거부와 증거인멸 주장은 도둑 제 발 저린 격... 증거인멸 해봤으니 증거인멸 주장하는 것"
LH 땅투기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에 'LH특검'을 제안한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2일 LH공사 해체 등 극약 처방도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LH 땅투기 사태와 관련해 정치권에 'LH특검'을 제안한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2일 해법으로 'LH공사 해체' 등 극약 처방을 언급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LH 부동산 투기 사태'와 관련해 LH공사 해체 등 극약 처방도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후보는 12일 오후 JTBC에서 진행된 열린민주당 김진애 후보와의 후보 단일화 토론에서 "필요하다면 LH공사를 해체하고 전면적인 개혁이 필요하다는데 동의한다"고 말했다. 

또 박영선 후보는 'LH특검' 제안을 국민의힘이 거부한 데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박영선 후보는 이날 오전 'LH특검'을 제안했고 김태년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이를 받아 국민의힘에 제안했지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특검을 반대하지 않지만 당장은 검찰의 신속한 강제수사로 증거부터 확보해야 한다"며 특검 제안을 사실상 거부했다.

특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증거인멸이라며 특검 거부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박 후보는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처럼 증거인멸 주장은 '증거인멸을 해봤기'에 할 수 있는 생각"이라고 지적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