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공무원, '고양 안심카(car)'로 적극행정 유공 최고상 받아
상태바
고양시 공무원, '고양 안심카(car)'로 적극행정 유공 최고상 받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3.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가 주목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인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로 고양시 공무원 2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전 세계가 주목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인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로 고양시 공무원 2명이 정부포상을 받았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그렇게 빨리 검사하나요?" "저는 정말 한국의 이동식 검사소에 가서 검사받고 싶습니다. 우리는 왜 이런 게 없나요?"

지난해 3월 미국에서 열렸던 코로나19 청문회장에서 미국 하원들이 질의한 내용이다.

전 세계가 주목한 코로나19 방역시스템인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로 고양시 공무원 2명이 정부포상을 받게 됐다.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과 일자리정책과 정재선 과장이 그 대상이다.

고양시는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주최한 '제1회 적극행정 유공포상'에 최고상인 '녹조근정훈장'과 '대통령표창' 수상자를 각각 배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부포상은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모범적 성과를 달성한 유공자를 발굴·보상해 적극행정을 공직사회의 새로운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후보자 추천부터 심사, 검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국민이 참여했기에 그 의미가 더 크다는 평가다.

고양시에는 이번 포상의 지자체 수상자 15명 중 2명이 나왔다. 기초지자체 중 2명 이상 배출한 곳은 고양시가 유일하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가 있기까지 공무원과 의료진 등 아이디어 발굴에서 실행·추진에 힘써준 작은 영웅들이 많았다"면서 "적극행정이 고양시 공직사회에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고양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차 타고 10분이면 검사가 끝나는 2차 감염에 안전한 개방형 드라이브 스루 방식이다.

이번 고양시 적극행정 유공자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빠른 결단과 실행으로 3일만에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걸로 전해졌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