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 두 곳에 인증 현판
상태바
성남시,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 두 곳에 인증 현판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3.25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기증도서 동네 카페에 재기증
성남시 은수미 시장(오른쪽)은 25일 중원구 은행동 카페담담과 수정구 위례동 기쁨카페 등 2곳에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 은수미 시장(오른쪽)은 25일 중원구 은행동 카페담담과 수정구 위례동 기쁨카페 등 2곳에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주앙 김용숙 기자] 성남시는 시민이 기증한 도서를 동네카페로 재기증하는 '헌책 재생의 미학 캠페인'을 추진 중인 가운데 25일 중원구 은행동 카페담담과 수정구 위례동 기쁨카페 등 2곳에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 인증 현판'을 전달했다.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는 시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생활문화권에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재기증 도서를 비치·운영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성남시가 인증한 '도서관 너머 동네카페'를 이용하는 시민들은 일정시간 카페에 비치된 책으로 독서를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집으로 가져가 읽어도 된다.

성남시는 수정구 3곳, 중원구 3곳, 분당구 3곳 등 총 9곳의 도서관 너머 동네 카페를 인증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성남시에 휴게음식점으로 등록된 동네 카페를 지속 모집한다.

또한 '헌책 재생의 미학' 캠페인에 도서기증을 희망하는 시민은 성남시 도서관사업소 도서관지원과 독서진흥팀(☎ 031-729-4673)에 물어보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