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10명 공개모집
상태바
성남시,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10명 공개모집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05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쾌한 시민참여로 협치성남 구현... 지역사회 문제 해결 위해 민관공동 정책 결정
성남시는 유쾌한 시민참여로 협치성남 구현할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10명을 이달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성남시는 유쾌한 시민참여로 협치성남 구현할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10명을 이달 19일까지 공개모집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성남시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이 공동으로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평가하는 공식적인 민관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오는 4월 19일까지 성남시 민관협치위원회 위원 10명을 공개 모집한다.

지난 2월 19일 '성남시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가 제정·시행됨에 따라 민관협치위원회는 위촉직과 당연직을 포함해 30명 이내로 구성하며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이에 시는 이번 모집을 통해 민간위원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앞으로 협치위원으로 위촉되면 ▲정책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 정책의 결정·시행 평가 ▲평가 결과에 따른 시정반영 사항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협치 인식개선을 위한 소통 강화 등 민관협치 체계의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조정,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성남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 성남시 소재 학교, 기관 단체·사업체의 재학 또는 근무자로서 협치 활동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협치위원회 위원 모집공고 및 신청서류는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마을공동체과(☎ 031-729-8982)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5일 "복잡·다양한 사회문제의 효과적 해결을 위해 민관협치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라며 "시민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