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폭염 대비 독거노인에 에어컨 무료 설치 지원
상태바
고양시, 폭염 대비 독거노인에 에어컨 무료 설치 지원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4.07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2020년 96가구에 이어 올해 30가구 지원 예정... 4월 중 대상가구 선정
고양시는 여름철 폭염 대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독거노인에게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복지 사업을 펼친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여름철 폭염 대비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독거노인에게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복지 사업을 펼친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는 올해 다가올 폭염에 대비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가구에 에어컨을 무료로 설치해주는 '2021년 폭염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 지원을 받고 있는 관내 독거노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다. 시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연계해 거동 불편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대상 가구를 4월 중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폭염대비 지원사업을 통해 2019년도부터 지난해까지 모두 96가구에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고 올해는 30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독거노인 가구에는 습기 제거와 공기정화 기능 등을 갖춘 80만원 상당의 친환경 고효율 벽걸이형 에어컨을 설치할 예정이다.

방경돈 고양시 기후환경국장은 7일 "점점 심해지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잠도 잘 못 주무시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에너지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