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시대 최적의 관광 이벤트 '고고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 눈길
상태바
위드 코로나시대 최적의 관광 이벤트 '고고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 눈길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하며 마음 힐링 상품까지 일석삼조 밀양여행... 4월부터 본격 운영
밀양시, 모바일 통해 참여형 관광 유도하고 밀양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 홍보
밀양시는 위드 코로나시대 최적의 관광 이벤트로 '고고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4월부터 시작한다. 위로부터 밀양댐, 위양연못 봄 풍경, 트위너널. (사진=밀양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위드 코로나시대 최적의 관광 이벤트로 '고고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4월부터 시작한다. 위로부터 밀양댐, 위양연못 봄 풍경, 트위너널.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모바일을 통해 참여형 관광을 유도하고 밀양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4월부터 '고고(GoGo)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고고(GoGo) 밀양 모바일 스탬프 투어(여행)는 스마트폰의 사용자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종이 홍보물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스탬프 적립 방식으로 진행돼 관광객들이 재미있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종이 스탬프 투어도 함께 이뤄진다.

밀양시는 코로나19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을 고려해 밀양 비대면 관광지 10선을 여행지에 포함시켜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14곳의 여행지에서 새롭게 40곳을 추가해 관광객이 지나치기 쉬운 밀양만의 명소를 홍보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모바일스탬프 투어는 54개 관광지 가운데 스탬프 획득 개수에 따라 관광 상품을 차등 지급한다. 등급은 아리랑(20개)/쓰리랑(10개)으로 나눠 진행되며 등급 달성 시 신청한 다음달 5일 이내에 모바일 상품권이 일괄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에 따른 선물은 오프라인으로도 주어지며 관광객이 원할 경우 밀양역 종합관광안내소, 밀양시립박물관(월요일 휴무)에서 받을 수 있다. 단,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한 목적으로 밀양 시민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및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플레이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스탬프 투어'를 검색해 설치한 뒤 '밀양시 스탬프 투어'를 선택하면 즉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밀양소식-알림 창을 참고하면 된다.

양기규 밀양시 관광진흥과장은 7일 "고고(GoGo) 밀양스탬프 투어는 체류형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관광객들이 밀양을 여행하며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선물도 받아가는 1석 3조의 혜택을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