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정말 능숙함을 보여서 내년 정권교체 초석 다지겠다"
상태바
오세훈 서울시장 "정말 능숙함을 보여서 내년 정권교체 초석 다지겠다"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08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화상으로 참석... "첫 출근을 하니 감개무량하다. 일로써 보답하겠다"
박형준 부산시장 "내 일처럼 도와준 여러 의원들께 감사드린다... 저도 일로써 보답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화상으로 참여해 자신을 도와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한 뒤 "정말 유능함을 보여서 내년 정권교체의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화상으로 참여해 자신을 도와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한 뒤 "정말 유능함을 보여서 내년 정권교체의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8일 "정말 유능함을 보여서 능숙함을 보여서 '역시 다르구나, 일 잘한다' 그런 평가를 받음으로써 내년에 정권교체의 초석을 다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 화상으로 참석해 "전국적으로 모든 분께서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덕분에 큰 표 차이로 이겼다. 오늘 첫 출근을 해서 이렇게 뵙고 보니까 감개무량하다. 정말 여러분께 고개 숙여서 감사드린다"며 이렇게 밝혔다.

오 시장은 이날 퇴임하는 김종인 비대위원장 등 당직자들에게 거듭 감사하다며 인사하고 "일로써 보답드리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도 "여러 의원님께서 내 일처럼 도와주셨다. 그 덕분에 이길 수 있었다"고 인사하고 "저도 일로써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 선거는 뭐니 뭐니해도 야당을 지지한 국민의 선택이고 부산을 위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선거를 통해서 국민의힘이 바윗덩어리처럼 단단해지고 한팀이 되어서 반드시 대한민국을 바로잡고 내년에 새로운 미래도시를 만드는데 큰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지난 10개월 동안의 임무를 마무리하고 이날 당을 떠났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10개월 여 동안 여러분들이 여러 가지 협조를 해주셔서 이번 보궐선거를 대승리로 장식하고 지난 4‧15 총선에서 실의에 빠졌던 당원들의 마음을 다시 새로 일으킬 수 있는 계기를 잡았다고 생각한다"며 "이것이 절대 식지 않도록 계속 이어 발전해서 내년에 반드시 정권을 다시 찾는 그런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고 당원들과 작별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