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초동저수지에 빙어 치어 100만 마리 방류
상태바
밀양 초동저수지에 빙어 치어 100만 마리 방류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1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계 보전 기원하는 빙어생태계 살리기 프로젝트
13일 밀양 초동저수지에서 박호태 초동면주민자치위원장, 신진기 이장협의회장 등 주민들이 빙어 치어 100만 마리를 방류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13일 밀양 초동저수지에서 박호태 초동면주민자치위원장, 신진기 이장협의회장 등 주민들이 빙어 치어 100만 마리를 방류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 초동저수지에 빙어 치어 100만 마리가 방류됐다.

밀양시 초동면 행정복지센터는 13일 초동저수지에서 박호태 초동면주민자치위원장, 신진기 이장협의회장 등 주민들과 함께 빙어 치어 10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밀양시가 이날 밝혔다.

이번 방류한 빙어는 경상남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자체 생산한 자치어로 크기는 0.5cm 내외의 전염병 검사를 합격한 건강한 종자다.

초동저수지의 빙어는 초동면민뿐만 아니라 밀양 시민들에게도 추억을 되새겨 주는 토속 어류로 최근 급속하게 개체가 줄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들에게 뜻 깊은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호태 초동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어린시절 동네 친구들과 물가에서 빙어를 잡고 놀았던 기억이 항상 아련하게 남아있다"라며 앞으로도 초동저수지의 생태계 보전을 위해 행정기관에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