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당대표 후보, 첫 공식 일정으로 광주행... 송영길, 당대표 출마선언
상태바
홍영표 당대표 후보, 첫 공식 일정으로 광주행... 송영길, 당대표 출마선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4.1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민주묘지 참배로 광주 일정..."광주·호남 정신 받들어 개혁 완성하겠다"
송영길,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 변화를 기치로 5.2민주당 전당대회 출사표
출마선언에 앞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오후에는 5.18민주묘지 참배
지난 14일 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홍영표 국회의원은 15일 출마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광주를 찾아 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홍 의원이 5.18민주묘지에서 윤상원 열사의 묘비를 쓰다듬으며 열사의 뜻을 기리고 있다. (사진=홍영표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지난 14일 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홍영표 국회의원은 15일 출마선언 후 첫 공식 일정으로 광주를 찾아 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홍 의원이 5.18민주묘지에서 윤상원 열사의 묘비를 쓰다듬으며 열사의 뜻을 기리고 있다. (사진=홍영표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홍영표 민주당 국회의원이 당대표 출마선언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15일 오전 광주 망월동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홍영표 의원은 추모탑 앞에서 헌화와 묵념을 마친 뒤 "어떠한 억압과 차별에도 굽히지 않았던 광주·호남 정신으로 재무장하겠다"고 밝혔다. 

방명록에는 "5월의 빛나는 정신과 역사를 받들어 개혁을 완성하고 민주주의를 반듯이 지키겠습니다"라고 적었다.

5.18민주묘지에서 열사들을 기린 홍영표 의원은 이어 오후 1시30분 광주시
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광주 출마선언을 했다. 

홍 의원은 "호남이 일관되게 지켜온 담대한 진보 정신이 지금 우리 당에 가장 필요한 자세"라며 "광주·호남이 더불어민주당의 변화와 쇄신의 빛이 되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제4기 민주당 정부의 출범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당의 비전으로 ▲당의 안정과 단결 ▲당의 주도적 역할 강화를 통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 ▲당의 중심이 된 책임정당정치 구현을 재차 선언했다. 

끝으로 홍 의원은 "어느 때보다 단결과 책임의 리더십의 필요한 지금 모든 것을 걸고 정권재창출을 이뤄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홍 의원의 이날 5.18민주묘지 참배 일정에는 민주당 신정훈 국회의원과 김용집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동행했다. 구복규 전남도의회 부의장, 박희율 남구의회 의장,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 김영덕 나주시의회 의장, 김익주 시의원, 송형일 시의원, 김점기 시의원, 문행주 도의원도 홍 의원과 함께했다.

송영길 국회의원은 1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 변화를 기치로 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선언에 앞서 송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DJ 묘역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DJ 유산 계승을 다짐하는 글을 남겼다. (사진=송영길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송영길 국회의원은 1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 변화를 기치로 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출마선언에 앞서 송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DJ 묘역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DJ 유산 계승을 다짐하는 글을 남겼다. (사진=송영길 의원실)
ⓒ 데일리중앙

한편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능한 개혁과 언행일치, 그리고 변화를 기치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5선의 송영길 의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DJ) 묘역을 참배했다.

송 의원은 당대표 출마 선언에 앞서 이날 오전 서울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DJ 묘역을 참배하고 방명록에 "서생적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감각을 가슴에 새겨 국난을 극복한 대통령님의 유산을 계승하겠습니다"라고 적으며 DJ 유산 계승을 다짐했다.

송영길 의원의 DJ 묘역 참배와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에는 민주당 김영호 국회의원이 함께했다.

송 의원은 이후 광주로 내려가 5.18민주묘지을 참배할 예정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