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맞아 안전한 전시장 어디 없을까
상태바
어린이날 맞아 안전한 전시장 어디 없을까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5.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 5~8일 송도컨벤시아
어린이날 선물, 물물나눔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와 볼거리 마련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가 오는 5~8일 나흘 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가 오는 5~8일 나흘 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MICE 전문기업 세계전람이 주최하는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가 5~8일 나흘 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는 유아 교육상품 및 임신·출산·육아용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관련 기업 100여 개 업체가 32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특가상품, 풍성한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어린이날인 5일에 한해서는 전시장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증정하는 '어린이날 다-드림'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전시장을 찾는 모든 임신부를 대상으로 출산 예정일을 인증하면 임신 축하 선물을 증정하는 '임신 축하팩 다-드림' 이벤트도 준비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 승마 체험, 블록 놀이, 키즈가드닝 & 박물관 등 안전한 놀이 시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국제유아교육전 및 인천베이비&키즈페어'의 또 하나의 관람 포인트는 '물물나눔' 이벤트다.

'물물나눔'은 관람객의 기부 생필품(즉석밥, 참치캔, 통조림햄, 봉지라면에 한함)과 전시회 경품을 물물교환하고 기부된 생필품은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 및 푸드마켓 지점망을 통해 인천 내 결식아동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된다. 

이번 물물나눔 행사에는 인천관광공사 임직원도 생필품을 기부하여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전시회 운영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전시행사 운영지침에 따른 방역시스템을 적용해 진행한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입장객 전원 발열체크 ▲살균소독장치(플라즈마) ▲마스크 및 비닐장갑 착용 ▲1.5m 거리두기 입장 ▲비상 의료인력 상주 등 참가기업과 전시장을 찾게 될 다수의 참관객이 안전하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 시스템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바코드를 통한 실시간 체류인원 파악으로 전시면적 4㎡당 1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 유지를 위해 음식물 취식을 금지하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며 운영된다.

인천관광공사 전시마케팅팀 김지안 팀장은 3일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참여하는 전시회인 만큼 철저한 방역 시스템 구축으로 안전하게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시회 사전등록 및 각종 이벤트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누리집(www.ibabyshow.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