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
상태바
은수미 시장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5.26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제2테크노밸리에서 열린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 참석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해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성남시)copyright 데일리중앙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해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은 시장은 이날 오후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해 이렇게 말했다.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는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첨단공연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화려한 막이 올랐다.

은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국내외 인디게임유저들과 개발자 등 관계기업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게임쇼로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호주, 대만 등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가상과 현실, 즉 다양한 세계를 넘나드는 삶이 확장이 성남이라는 로컬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보람과 동시에 큰 책임감 또한 느낀다"고 말했다.

이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인디게임 시연에도 참여한 은 시장은 게임업계 관계자들에게 "앞으로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성남시가 늘 여러분의 곁에서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한 가운데 100여 개 전시부스와 국내외 45개의 엄선된 인디게임 체험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이뤄졌다.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닷새 간 24시간 오픈되며 이를 통해 국내외 게임유저들은 각기 다른 테마의 5개 월드를 탐험하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성남시 판교가 '게임·콘텐츠 특구'로 지정됐다. 

성남시는 2025년까지 게임·콘텐츠 생태계, 산업기반시설 조성, 기업지원 프로그램 강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은 물론 e-스포츠 전용경기장, 판교콘텐츠 거리, 그리고 백현마이스 조성까지 성남시를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