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범여권 네거티브에 대응 최소화"... 대선 승리 자신
상태바
이준석 "범여권 네거티브에 대응 최소화"... 대선 승리 자신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6.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들이 낮게 가면 우리는 높게 갈 것이고 저들이 높게 가면 우리는 더 높게 갈 것"
7월 1~8일 대선 앞두고 범야권 대통합 일괄 복당 신청 기간... '이준석식 통합 정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범여권에서 획책하는 비열한 네티브에는 대응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히고 통합의 정치를 강조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범여권에서 획책하는 비열한 네티브에는 대응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히고 통합의 정치를 강조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8일 범여권에서 획책하는 비열한 네거티브에는 대응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선 승리는 자신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소위 '생태탕'으로 상징되는 막무가내식 네거티브는 어차피 정권심판에 대한 국민의 열망 앞에서 힘을 발휘하지 못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저들이 낮게 가면 우리는 높게 갈 것이고 저들이 높게 가면 우리는 더 높게 가는 방식으로 승부해서 대선에 승리하겠다"고 했다.

이어 당 안의 후보군은 당 밖의 범야권 후보군에게 지나친 비판의 목소리는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홍준표 의원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이 대표는 "당 안에 계시는 잠재 후보군은 당 밖에 있는 범야권 후보군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우려 섞인 비판의 메시지는 잠시 자제하실 것을 권한다. 국민에게 내놓기 전에 비빔밥에 아직 빠진 재료들이 좀 있다"고 밝혔다.

또 최근 25세 청년비서관 깜짝 발탁이라는 카드를 꺼내 든 청와대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최근 젊은 세대의 정치 참여 요구에 대해서 민주당과 청와대는 파격 발탁이라는 방식으로 대응하고 임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우리는 공정 경쟁 선발 방식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토론배틀을 통한 국민의힘 대변인 선발 방식으로 얘기한 것이다.

이준석 대표는 "우리 당은 이 승부에 있어서 국민의 지지를 받을 자신감이 있고 꼭 훌륭한 대변인을 선발해서 국민과 당원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는 7월 1일부터 8일까지 대선을 앞두고 범야권 대통합을 위한 일괄 복당 신청 기간을 두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탄핵 이후를 기점으로 정치적인 사유로 탈당 및 분당 등으로 당에 함께하지 못하는 분들에 대해서 크게 문호를 열 것이고 큰 결격 사유가 없는 경우 모두 받아들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6일 백범 김구 선생 서거 72주기를 맞아 백범 묘역을 참배하는 자리에서 통합, 완전한 통합을 강조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