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준비위, 유승민 초청 연속대담 개최
상태바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준비위, 유승민 초청 연속대담 개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7.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의힘·공존·사계, 공동주최... 11일 여의도 하우스에서 '시문대답' 진행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준비위가 주최하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시문대답' 포스터. 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준비위가 주최하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시문대답' 포스터.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 대선후보 대담기획 준비위원회가 주최하는 국민의힘 대선후보 연속대담이 열린다.

준비위는 국민의힘 소속 수도권 원외 당협위원장으로 구성된 '혁신의힘'과 서울 경기 출신 지방의원 전문가그룹인 '새로운공동체 공존' 및 중도보수 성향의 청년 예비 정치인 모임인 '지방자치연구소 사계'로 구성됐다. 

국민의힘 각 대선후보의 비전과 정책을 공유하고 국민들에게 경쟁력 있는 대선후보를 소개하기 위해 본 행사를 준비했다고 주최 쪽은 밝혔다.

준비위는 첫 주자로 오는 11일 서울 여의도 하우스에서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을 초청해 대선후보 대담기획 '시문대답(시대가 묻고, 대선후보가 답하다)'을 약 2시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대담은 1,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일자리, 복지, 주택정책에 대한 유승민 전 의원의 발언을 듣고 패널들과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2부에서는 후보의 MBTI(성격유형검사) 소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로 후보의 인간적 면모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행사의 사회는 1부는 MBC 기자 출신의 김은혜 국회의원이 맡을 예정이다. 2부는 국민의힘 대변인 토론배틀에서 4등으로 상근부대변인으로 내정된 신인규 변호사가 담당한다.

이번 연속대담의 준비위원장을 맡은 오신환 전 국회의원은 7일 "코로나로 인해 우리당 후보들이 국민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에 많은 제약이 있는 게 사실"이라며 "이번 연속대담을 통해 유승민 전 의원을 비롯해 우리당 후보들이 국민에게 본인의 경쟁력과 정책역량을 알리고 국민들은 후보들의 진면목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유튜브 채널 '시사포커스'와 '쉬바견'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준비위는 유승민 전 의원에 이어 오는 18일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를 초청하고 이후에는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차례로 초정해 연속대담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