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의원 "후보간 생채기 내는 일 자제해야"
상태바
이낙연 의원 "후보간 생채기 내는 일 자제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7.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더불어민주당 대선 주자 이낙연 전 대표는 "서로에게 상처가 될 만한 어떤 언동도 하지 않는 게 내년 승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이 전 대표는 민주당 광주시당 기자간담회를 통해 "내년 대선은 아마도 박빙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 대선 앞둔 집권 여당이 조금이라도 이탈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김대중 대통령 이래 민주당 지도자는 지역 구도라는 망령을 없애기 위해 끈질긴 투쟁을 했다며 그 덕분에 지역 구도 상처가 많이 아물고 이제는 상당한 정도까지 완화되기에 이르렀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그 생채기를 덧내는 일은 절대로 피해야 한다며 우리 모두가 지역 구도를 소환할만한 어떤 언동도 자제해야 하고 저 또한 그렇게 하겠다고 다짐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대중 대통령은 지역 구도를 이용하는 대통령직이라면 천 번이라도 사양하겠다고 여러 차례 말씀하셨고 어르신의 피맺힌 절규를 잘 기억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백제 발언 관련 "무엇이라고 답변하건 논쟁이 재현될 것 같아 답변을 자제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지역 균형발전 방안에 대해 "개헌할 때 균형발전의 확고한 근거를 헌법에 명료하게 담았으면 한다. 다소 무리로 보이는 법률도 만들 수 있도록 헌법에 근거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