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한다
상태바
고양시,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한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7.3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청년대상 디지털 트립마스터 양성과정 모집
고양시는 고양시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가를 양성한다. (포스터=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는 고양시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가를 양성한다. (포스터=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는 고양시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은 시 관광과와 함께 2년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육성공모 사업에 선정된 고양시 관광협의회가 진행한다. 고양시 관광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은 총 22시간 과정이며 관광트랜드, 플랫폼 비즈니스, 블로그 브랜딩, 콘텐츠 마케팅전략, 인스타그램 콘텐츠 구성기법, 매력있는 면접 팁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을 이수하게 되는 청년을 대상으로 관광서포터즈 또는 청년인턴 선발 시 가점 부여, 고양시 팸투어 참가, DMO사업 및 고양시 관광행사 스탭지원 등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마감된 제1기(8월 30일)는 고양시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대상자를 대상으로 신청받았다. 현재 제2기(9월28일)와 제3기(10월 19일)의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올해는 청년 원년의 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모든 정책을 청년사업에 집중시키고 있다. 관광은 젊은 감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분야로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콘텐츠를 생산해 내기 위해 청년인턴이 그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며 "고양시의 우수한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그들이 지역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오준환 고양시관광협의회장은 "코로나가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다. 청년들이 자기개발로 꿈과 미래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올해 추진하는 DMO사업에 적극 투입 시켜 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