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창릉천 자전거전용도로 설치 마무리
상태바
고양시, 창릉천 자전거전용도로 설치 마무리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8.0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송~지축을 잇는 자전거 도로 한강까지 연결...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하천 관광자원 개발 기대
고양시가 창릉천 삼송~지축 간 2.85km 구간의 자전거 전용도로 연결 사업을 마무리했다. (사진=고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고양시가 창릉천 삼송~지축 간 2.85km 구간의 자전거 전용도로 연결 사업을 마무리했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고양시가 창릉천 삼송~지축 간 2.85km 구간의 자전거 전용도로 연결 사업을 지난 3일 마무리했다.

창릉천 자전거 전용도로는 고양시 한강수계 대덕생태공원에서부터 지축지구까지 약 16km 구간을 말한다.

이번 도로 개설로 자전거 순환 도로망이 구축돼 도로를 통해 서울시 은평구, 파주시, 양주시도 자전거로 오갈 수 있게 됐다.

창릉전 자전거 전용도로 개설 사업은 시민들에게 친환경 수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사업에는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이 들어갔다.

시는 하천을 자전거 도로(그린모빌리티망)로 연결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하천 관광자원 개발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4일 "한강까지 연결되는 자전거 도로는 자전거로 전국 어디든지 이동 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자전거 노선"이라며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노력해 자전거 타기 좋은 고양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