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성평등 캠프 만든다
상태바
이재명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성평등 캠프 만든다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8.0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후보 및 열린캠프 소속 의원단 오늘 오후 온·오프라인 예방교육 참석 예정
"캠프 전체의 성인지감수성 높이고 성희롱·성폭력 관련 사전 리스크 차단 목적"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열린캠프'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성평등 캠프 만든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열린캠프'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성평등 캠프 만든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이재명 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자 '열린캠프'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으로 성평등 캠프 만든다.

이재명 열린캠프는 5일 오후 5시 후보 및 캠프 소속 의원단 대상 온·오프라인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갖는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예방교육은 지난 7월 1일 민주당 대선주자 전원이 '성평등실천서약서'에 서명하고 성평등 대선 캠프를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후보와 캠프 소속 의원단이 참여하는 자체 예방교육은 민주당 경선 캠프 가운데 열린캠프에서 처음으로 기획됐다.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예방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실시되며 현장에는 후보자 및 선대위원장, 총괄본부장단, 비서실장, 대변인단, 상황실장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할 예정이다. 

강의는 청와대를 비롯한 공공·민간기관 등에서 젠더기반 폭력 예방교육 강사로 활동해 온 유정흔 젠더십향상교육원장이 맡았다.

예방교육을 주관하는 열린캠프 여성미래본부 권인숙 공동선대본부장은 "이번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은 캠프 전체의 성인지감수성을 높이고 성희롱·성폭력 관련 사전 리스크를 차단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이재명 열린캠프가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선제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성평등 캠프'의 모범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