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산업은행, '친환경선박 지원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해양진흥공사-산업은행, '친환경선박 지원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8.0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선박 확보 위한 맞춤형 금융 지원...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확보 선택지 확대 기대
한국해양진흥공사와 KDB산업은행은 6일 공사 본사에서 '친환경선박 지원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opyright 데일리중앙
한국해양진흥공사와 KDB산업은행은 6일 공사 본사에서 '친환경선박 지원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KDB산업은행과 6일 공사 본사에서 '친환경선박 지원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공동 투자 시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29일 정부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해운산업 리더국가 실현전략'에 포함된 친환경선박 보급계획의 하나로 해양진흥공사와 산업은행 간 친환경선박 지원을 위한 공동투자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두 기관은 본 협약 체결을 통해 국적선사의 신조선박 발주 또는 중고선박 매입 시 맞춤형 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해양진흥공사에서 진행하던 폐선보조금 지급과 친환경설비 설치자금 특별보증 등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가 가능해 국적선사의 친환경선박 확보 방안에 대한 선택지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양진흥공사와 산업은행은 "본 협약을 바탕으로 국적선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환경규제 등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변화 속에서도 국내 해운산업이 중‧장기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장차 우리나라가 해운산업 리더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