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역 변호사 153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상태바
광주·전남지역 변호사 153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8.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광주정신을 잘 간직하고 계승할 후보"... 명확한 정책과 혁신적 행정능력 검증
"대한민국의 병폐와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책 제시할 대한민국호 선장 되기에 충분하다"
광주·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 153명은 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가 "광주정신을 잘 간직하고 계승할 후보"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형석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광주·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 153명은 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가 "광주정신을 잘 간직하고 계승할 후보"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이형석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광주·전남지역 변호사들이 9일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광주·전남에서 활동하고 있는 변호사 153명은 이날 광주시의회 시민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80년 전두환 신군부의 유혈진압에 온몸으로 맞섰던 이종기 변호사, 박정희-전두환 독재정권 아래서 옥고를 치르면서도 민주인사를 변론했던 홍남순 변호사를 언급하며 "우리는 이러한 광주의 정신을 잘 간직하고 계승할 후보로 이재명 후보를 자신있게 시·도민 여러분께 추천하면서 뜻을 모아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거치면서 엄청난 돌파력과 추진력으로 코로나 팬데믹을 비롯한 모든 문제들을 실천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낱낱이 지켜 봤다"며 "따라서 이 후보가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병폐와 문제점을 잘 찾아내고 그 해결책을 제시할 대한민국호의 선장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했다.

이들은 "위기의 시대에는 명확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면서 온 국민을 아울러 이끌어갈 용기와 결단력, 실천력을 갖춘 지도자가 절실히 요구된다"고 이재명 후보 지지 이유를 얘기했다.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에는 강행옥 5.18민주화운동 법률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정우 대통령소속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임선숙 광주지방변호사회 전 회장, 변호사 출신 시의원인 김나윤 의원 등이 동참했고 광주변호사협회 법제이사를 맡고 있는 이상길 변호사가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