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필연캠프, 성평등실천본부 신설... 본부장에 양소영 변호사 선임
상태바
이낙연 필연캠프, 성평등실천본부 신설... 본부장에 양소영 변호사 선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8.15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본부장에 이필우 변호사, 김영미 변호사도 추가 선임
캠프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및 양성평등 정책 자문 역할
이낙연 필연캠프는 15일 성평등실천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양소영 변호사, 부본부장에 이필우 변호사, 김영미 변호사(오른쪽에서부터)를 각각 선임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이낙연 필연캠프는 15일 성평등실천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양소영 변호사, 부본부장에 이필우 변호사, 김영미 변호사(오른쪽에서부터)를 각각 선임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이낙연 민주당 대선 경선후보 선거캠프(필연캠프)는 캠프 내 성평등실천본부를 신설하고 양소영 변호사(법무법인 숭인)를 본부장으로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성평등실천본부 부본부장에 이필우 변호사(법무법인 강남)와 김영미 변호사(법무법인 숭인)를 추가로 선임했다.

성평등실천본부는 캠프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사회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한국여성변호사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양소영 본부장은 사법연수원 30기 출신으로 대한변호사협회 여성폭력방지법률 지원변호사단 소속 변호사, 대한변협 공보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여성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8년에는 대한변협으로부터 '일과가정양립 법조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필우 부본부장은 제1회 변호사시험 합격 이후 민주평통 자문위원,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대한변협 상임정책특별보좌관 등을 지냈고 현재 입법·정책연구소 입법발전소 소장을 맡고 있다.

김영미 부본부장은 사법연수원(39기)을 수료한 뒤 대한변호사협회 대변인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성폭력위기센터 이사와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 성희롱·성폭력신고센터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필연캠프는 성평등실천본부 신설을 계기로 성희롱·성폭력 없는 캠프 문화 조성은 물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예방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성평등 문화 실천에 더욱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