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금융인 1132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 적극 동참
상태바
전현직 금융인 1132명,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 적극 동참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8.30 11: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하고 혁신과 과감한 결단력으로 대한민국을 재도약시킬 적임자는 이재명 후보"
포용금융, 공정금융 , 미래금융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에 적극 동참할 것
전현직 금융인 1132은 30일 서울 여의도 열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의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김병욱 의원실)copyright 데일리중앙
전현직 금융인 1132은 30일 서울 여의도 열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후보의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사진=김병욱 의원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전현직 금융인 1132명이 30일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심재오 KB국민은행 전 부행장 등 전현직 금융인들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극동VIP빌딩 열린캠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작금의 사회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고 혁신과 과감한 결단력으로 대한민국을 재도약시킬 수 있는 적임자가 필요하다고 확신하기에 제20대 대통령으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엄숙하게 선언한다"고 밝혔다. 자지선언에는 심재오 KB국민은행 전 부행장, 백국종 우리은행 전 부행장, 박중헌 신한은행 전 상무, 백봉문 서울보증보험 전 상무 , 박재익 하나금융투자 전 상무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재명 후보 공새적으로 지지선언한 1132명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각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거나 근무 경험이 풍부한 현장 금융시장의 전현직 금융전문가들이다. 

이들은 계층간 갈등과 양극화를 해소하며 가계부채 문제와 경제불평등 그리고 경제 저성장기조 등을 과감한 결단력과 혁신으로 극복할 수 있는 적임자는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말했다.

이들은 또한 청년층과 서민층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금융양극화를 해소하고 효율성과 공정성을 추구하는 공정금융 ,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성장동력을 지원하는 미래금융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기본금융과 공정성장 공약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재명 후보만이 공정성 확보, 불평등과 양극화 완화, 복지확충에 더해서 경제적 기본권이 보장되어 모두가 최소한의 경제적 풍요를 누리는 사회를 만들고, 문화예술인, 체육인, 장애인들의 차별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다"고 했다.

김병욱 열린캠프 직능총괄본부장은 "지난 주 금융혁신포럼 지지선언에 이어 오늘은 동행금융포럼 1132인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모였다. 전국의 금융인들이 본인 이름을 걸고 지지선언을 하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며 "오늘 제기된 금융혁신 의제들과 지금까지 연구해온 내용을 중심으로 정책 공약을 만드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08-30 12:19:18
전직 금융인들ㅋㅋㅋㅋ
말장난같은 금융정책을 지지한다는걸 보니 왜 전직들인줄 알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