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정 의원, 법무부 차관 황제 의전 논란에 잘못된 보도환경 바뀌어야
상태바
고민정 의원, 법무부 차관 황제 의전 논란에 잘못된 보도환경 바뀌어야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8.3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고민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법무부의 해명을 보면 차관 뒤에서 우산을 받치던 직원이 키가 커서 사진·영상 취재진이 비켜달라고 요청한 것 같다며 촬영 기자 입장에선 가장 좋은 화면을 담기 위해 그랬을 테지만 이번처럼 불가피한 경우에는 그런 요구를 하지 말았어야 한다"고 말했다.

고민정 의원은 "당일의 상황을 보면 좋은 화면을 담아야겠다는 기자들과 브리핑을 무사히 마쳐야겠다는 법무부의 판단 과정이 읽혀진다며 법무부의 일방적 행동이 아닌 기자들의 요구에 맞추다 보니 생겨난 일임에도 이런 기사들이 무더기로 양산되는 이유는 무엇일까"라고 물었다.

고 의원은 "죽음을 피해 온 아프간 협력자와 가족들에게 필요한 지원에 대한 브리핑이었지만 야당의 논평을 무분별하게 취하며 쏟아낸 보도로 인해 결국 우산 받쳐든 황제의전 사진 한 장만 남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꽤 많은 언론인이 현장 상황을 모르진 않겠지만 기사를 쓰지 않을 수도 없었을 것이라며 열심히 취재한 기사는 읽히지 않고 자극적 기사만 읽히며 악순환이 반복되면 언론 신뢰도는 끝없이 추락한다"고 했다.

고민정 의원은 "법무부가 잘했다는 것은 아니다며 비가 오더라도 폭우가 아닌 한 그냥 비를 맞든, 비켜달라는 요청이 있어도 상황 설명을 하고 이해를 구했어야 했다"고 밝혔다.

고 의원은 "미라클의 감동이 채 가시기도 전에 온라인 공간을 온통 뒤덮은 해당 사진을 보며 사실과 진실에 대해 언론의 현 상황에 대해 고민해본다. 판단은 국민의 몫"이라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