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장애인 인권보호 등 인권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상태바
한전KDN, 장애인 인권보호 등 인권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 시행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9.0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보호 및 2차 피해 방지 등 공감과 인권존중의 문화 확산 유도
한전KDN은 1일 장애인 인권보호 등 인권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시행했다. (사진=한전KDN)copyright 데일리중앙
한전KDN은 1일 장애인 인권보호 등 인권 존중문화 확산 캠페인을 시행했다. (사진=한전KDN)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전KDN이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차별 없는 한전KDN을 위한 인권 존중문화 확산' 출근길 캠페인을 시행했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은 김장현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직접 장애인 인권보호를 위한 '우리 동네의 불편한 진실 찾아보기' 홍보 전단과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성희롱·성폭력 문제 '2차 피해 예방 및 보호'를 위해 자체 제작한 QR코드가 담긴 인권상담신고센터 안내 홍보물을 출근길 직원들에게 나눠 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공공재정 환수법의 주요 기준과 벌칙, 신고상담 방법 등도 함께 알림으로써 청렴·윤리경영의 정착에 대한 당부도 포함했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여유를 잃어가는 상황속에서 인권존중은 더욱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사람을 향한 ICT와 고객가치에 집중하는, '사람을 존중하는 한전KDN'을 모토로 하는 인권경영 정착에 한전KDN 임직원이 함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1898년 9월 1일 가부장적이던 당시 사회 상황 속에서 여성의 평등한 교육권, 직업권, 참정권을 주장하는 '여권통문'이 발표된 날을 기념해 정부가 해마다 9월 1~7일을 지정해 시행하고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