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흥행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황금 캐스팅 라인업 공개
상태바
최대 흥행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황금 캐스팅 라인업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9.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우혁·전동석·규현·박은태·카이·정택운·해나·이봄소리·김지우 등 발탁
3년 만에 돌아온 한국 대형 창작 뮤지컬에 관심 집중... 11월 24일 개막
초대형 흥행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13일 황금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쇼온컴퍼니)copyright 데일리중앙
초대형 흥행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13일 황금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쇼온컴퍼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3년 만에 네 번째 시즌으로 귀환하는 대형 창작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이번 시즌을 책임질 황금 캐스팅 라인업을 13일 공개했다.

2014년 초연 당시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과 '올해의 창작 뮤지컬'에 동시 선정되며 총 9개 부문을 수상한 <프랑켄슈타인>은 매 시즌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또 2016년 재연에서는 개막 10주 만에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단일 시즌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이뿐 아니라 2017년 1월에는 일본의 대형 제작사 토호 프로덕션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으며 현지에서도 독보적인 흥행 기록을 올려 한국 뮤지컬의 역사를 새로이 썼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 1월에는 도쿄 닛세이극장에서 재연 무대로 일본 관객을 다시 한 번 매료시킨 바 있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출간된 메리 셸리의 소설을 원작으로 신이 되려 했던 인간과 인간을 동경했던 피조물, 두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이기심과 생명의 본질을 다시금 생각해 보게 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잘 짜인 전개, 1인 2역이라는 혁신적인 캐릭터 설정으로 작품 자체의 팬덤을 양산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매 시즌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거쳐 간 작품인 만큼 이번 시즌의 캐스팅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민우혁·전동석·규현·박은태·카이·정택운·해나·이봄소리·김지우씨 등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들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먼저 철학, 과학, 의학을 모두 아우르는 지식을 갖춘 천재로 자신의 연구에 대한 강한 집념을 지닌 '빅터 프랑켄슈타인' 역에는 민우혁·전동석·규현씨가 캐스팅됐다.

강한 소신을 가진 군인으로 전장에서 '빅터'를 만난 뒤 그의 연구에 매료돼 조력자로 나서는 '앙리 뒤프레' 역과 '빅터'의 피조물인 '괴물' 역에는 박은태·카이·정택운씨가 이름을 올렸다.

'빅터'의 약혼자이자 그를 이해하고 포용해주는 사랑스러운 '줄리아' 역에는 해나씨와 이봄소리씨가 새롭게 합류한다.

배우 서지영씨와 김지우씨는 '빅터'를 이해하는 유일한 가족이자 '빅터'와 그의 가문의 비밀과 아픔을 간직한 '엘렌' 역으로 분한다.

극 중 배경이 되는 제네바의 시장이자 '줄리아'의 아버지인 '슈테판' 역으로는 안정된 연기력과 가창력을 바탕으로 힘 있는 무대를 선보인 배우 이희정씨가 초연부터 이번 시즌에서도 무대에 오른다.

무대와 방송, 영화에서 연기력과 존재감을 인정받은 서현철씨가 새롭게 투입됐다. 또한 배우 김대종씨와 이정수씨가 '빅터'의 충직한 집사인 '룽게' 역으로 다시금 무대에 올라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이다.

압도적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려하게 돌아온 한국 뮤지컬 초대형 흥행작 <프랑켄슈타인>의 네 번째 시즌은 오는 11월 24일부터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개막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