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후보, 광주에서 지지 호소
상태바
이낙연 후보, 광주에서 지지 호소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9.17 07: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광주를 찾아 "광주에서 반전을 일으켜 결선 투표로 가는 드라마를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이낙연 후보는 광주시의회 기자회견에서 "광주가 결선 투표를 만들어 주신다면 제가 민주당의 본선 후보가 돼 광주 시민께 가장 먼저 대선 승리를 보고드리겠다. 저에게 압도적 지지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낙연 후보는 "우리는 정권 재창출의 위기에 서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정권 재창출보다 정권교체를 바라는 여론이 더 높다면서 민주당 경선이 이대로 가면 대선 승리는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호남은 대통령을 배출할 수 없다는 잘못된 편견을 깨달라며 광주·전남북이 저에게 전폭적 지지를 해주신다면 저는 부울경에서도 큰 지지를 받아 오겠다"고 했다.

이어 "저는 이제 국회의원이 아니다. 저의 모든 것을 비우고 그 대신에 정권 재창출의 절실함으로 저를 가득 채웠다며 저의 진정성을 받아달라. 광주가 저에게 지지를 보내주지 않으시면 제 역할은 여기서 끝난다"고 말했다.

한 민주당 관계자는 "우리 국민들은 선출직으로 뽑아줬는데 중도에 사퇴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좋게 보지 않는다면서도 다만 호남은 다르다. 호남은 이낙연이 오죽하면 저럴까하는 동정 여론의 효과가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낙연 후보 캠프 설훈 의원은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서 "의원직을 사퇴해도 이낙연 후보가 민주당원인 것 누구나 다 안다. 우린 죽어도 민주당이란 걸 잘 알고 있으면서 원팀 운운하는 건 우리 결기를 흐트려뜨려놓기 위함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둥이맘 2021-09-17 14:17:53
의혹 비리 없는 이낙연 후보 지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