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밀양사랑카드 및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구매한도 상향
상태바
밀양시, 밀양사랑카드 및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구매한도 상향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9.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50만원에서 각각100만 원으로 올리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밀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 진작을 위해 밀양사랑카드 및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사진=밀양시) 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 진작을 위해 밀양사랑카드 및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를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정책 중 하나로 밀양사랑카드와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제로페이 앱에서 구매) 월 구매한도를 각각 100만원으로 올려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현행 밀양사랑카드와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 월 구매한도는 각각 50만원이나 10월 한 달은 각각 100만원으로 올림으로써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유도하겠다는 취지로 이해된다. 

밀양시는 앱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관내 경남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등 49개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카드 발급 및 충전을 대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지류상품권 구매하듯 카드도 발급·충전이 가능하도록 카드 이용의 저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모바일 밀양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앱에서 구매할수 있으며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한 결제 및 비대면결제도 가능하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이번 행사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리 지역 내 소상공인을 도울 수 있는 기회로 밀양사랑카드에 이용에 온 시민이 동참하고 인센티브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