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장관, 대장동 특별수사팀 승인
상태바
박범계 장관, 대장동 특별수사팀 승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9.2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법무부 박범계 장관은 대장동 의혹 관련 김오수 검찰총장의 '특별수사팀을 구성 요청'을 승인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박 장관은 법무부 정부과천청사에서 취재진에게 "요청을 받아서 전날 바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대장동 개발 의혹 사건 전담 수사팀은 김태훈 서울중앙지검 제4차장, 경제범죄형사부 검사 8명 , 공공수사2부 검사 3명, 반부패강력수사협력부 검사 1명, 타 검찰청 파견검사 3명, 대검찰청 회계분석수사관 등으로 구성된다.

박범계 장관은 "특별수사본부라기보단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와 경제범죄형사부에 배당돼있는 것을 합쳤다며 특별하고 신속하게 치우침없이 진상규명하겠다는 총장의 의지가 있어서 바로 승인했다"고 말했다.

수사팀 규모 관련 "숫자는 모른다면서 다른 검찰청의 검사를 데려다가 수사를 하려면 장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며 특별수사팀으로 얘기해도 무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변호문건' 의혹 관련 "이 건만 있다고 보진 않는다. 각각의 조사, 수사 주체들이 열심히 하고 있다며 명명백백 밝혀질 일로 생각하고, 진상규명이 될 것이라 본다"고 했다.

대검 수사정보담당관실 폐지 논의 여부에 대해 "계속 논의 중"이라며 "국정감사 때 말씀드릴까 한다"고 답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