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특례시의회 권한확보 위한 본격 행보 나서
상태바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특례시의회 권한확보 위한 본격 행보 나서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9.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례시의회 의장협, 국회 방문 서영교 국회 행안위원장 면담... 특례시의회 지위와 권한 확보 관계법령 개정 건의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등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29일 국회를 방문해 서영교 행안위원장과 면담하고 특례시의회 지위와 권한 확보으를 위한 관계법령 개정을 건의했다. 이후에는 국회 앞에서 피켓 시위를 벌였다. (사진=고양시의회)copyright 데일리중앙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등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는 29일 국회를 방문해 서영교 행안위원장과 면담하고 특례시의회 지위와 권한 확보으를 위한 관계법령 개정을 건의했다. 이후에는 국회 앞에서 피켓 시위를 벌였다. (사진=고양시의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이 29일 국회를 찾아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과 이해식 민주당 국회의원을 만나 특례시의회 지위와 권한 확보를 위한 관계법령 개정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는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협의회 소속 이길용 고양시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국회에 ▲특례시 규모에 적합한 의회사무기구 확대 ▲광역의회 수준의 특례시의원 처우 개선 ▲특례시의회 의원정수 상향 ▲전국 특례시의회 의장 협의체의 법적 근거 마련 등 인구 100만 대도시 특례에 걸맞는 의회의 지위과 권한 부여를 요청했다.

또한 국회 방문을 마친 뒤 국회 앞 1인 피켓 시위에 나서 국회와 정부가 450만 특례시에 인구와 규모에 걸맞는 기능 확대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특례시의 법적 권한을 부여하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등 관계법령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했다.

국회 앞 1인 피켓 시위를 마친 이길용 의장은 "특례시의회가 성공적인 자치분권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국회와 정부가 특례시의회에 걸맞은 사무와 재정 권한을 이양하는 제도적 기반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국회에 거듭 요청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