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수소는 안전한 에너지"
상태바
문재인 대통령 "수소는 안전한 에너지"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11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문재인 대통령은 "수소가 안전한 에너지라는 것을 전방위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SNS에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라는 게시글을 올려 문 대통령의 발언을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막연한 불안감이 우리나라 수소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에서 수소충전소를 운영하는 나라가 21개국인데 우리나라만 셀프충전을 못 하고 있다며 수소는 LPG나 석유보다도 사고 비율이 낮은 에너지인데 그런 인식이 확산하지 않고 있다. 불안감 때문에 앞으로 성큼성큼 나가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현 수석은 문 대통령은 2018년 10월 프랑스 방문 당시 파리 얄마광장에 설치된 수소충전소를 방문해 현지 택시기사의 충전 시연을 지켜보며 "파리에는 도심 내 번화가에 수소충전소가 있다. 우리도 시민들을 설득해보자"고 했고 이후 국회에 수소충전소가 생겼다.

지난 2019년 1월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문대통령은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보고받은 바 있다.

이날 토론에서 문 대통령은 "기업의 생산능력은 충분한데 국가가 인프라와 보조금 예산을 충분히 뒷받침하지 못해 제약을 받는다면 문제 아니냐"고 말했다.

박 수석은 "문 대통령은 놀랄 정도로 전문적인 모습을 보였고 현황 파악이 잘 돼 있었다며 토론에서 문 대통령은 34차례나 발언을 했고 대통령의 질문에 담당 참모의 답변이 막히는 일도 많았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