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대표 "민주당, 당헌 당규에 따라 운영"
상태바
송영길 대표 "민주당, 당헌 당규에 따라 운영"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1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결과에 대해 이낙연 전 대표 측이 정식으로 이의신청서를 제기하는 등대선 후보 결정을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11일 송영길 대표는 이재명 후보와 대전현충원을 방문한 뒤 "우리 당은 어제 이재명 후보를 20대 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확정 발표했고, 제가 추천서를 전달했다며 대한민국이 헌법에 따라 운영되는 것처럼 대한민국 집권 여당 민주당은 당헌당규에 따라 운영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 당헌당규는 제가 당대표일 때 만든 것이 아니고, 이해찬 전 대표 때 만들어져 지난해 8월 이낙연 전 대표를 선출하던 전당대회 때 통과된 특별 당규라며 이 전 대표를 선출하면서 같이 전 당원 투표에 의해 통과된 특별 당규에 근거해 선거가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송영길 대표는 이의제기 신청에 대해 "선관위나 당 기구의 공식 절차를 통해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원팀 중요성을 강조하며 "저희 민주당이 분열됐을 때 군사 쿠데타가 발생했다며 30년에 걸쳐 영호남을 통합하고 전국적인 민주당을 만든 과정을 이낙연 전 총리께서는 기자 시절부터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름을 받아 저와 16대 국회를 하며 같이 겪었다"고 했다.

이어 "청와대도 박경미 대변인을 통해 경선 과정이 잘됐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후보는 "상식과 원칙, 당헌당규에 따라 우리 당에서 잘 처리하실 것으로 믿는다며 우리 국민과 당원들이 길을 제시해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 측 캠프 공동선대위원장 홍영표 의원은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서라도 결선투표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원팀을 만들기 위해서라도 이 문제는 원칙에 따라 조속히 수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결선투표를 선언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