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대표 당 경선결과에 승복
상태바
이낙연 전대표 당 경선결과에 승복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10.14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더불어민주당은 당무위원회를 통해 대선 경선 무효표 처리 방식에 대한 이낙연 전 대표 측 이의 제기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으로 결정 했다.

이에 민주당 20대 대통령 후보는 이재명 경기지사로 확정됐고 이낙연 전 대표는 경선 결과에 승복했다.

민주당 당무위원회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당무위는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가 당규에 따라 결정한 것을 추인했다며 다만 해당 당규에 대한 해석에 논란의 여지가 없도록 조문을 고칠 것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참고로 당무위는 최고 의결기구로 최고위원, 국회 상임위원장, 시도당위원장 등으로 구성된다. 

이낙연 전 대표는 당무위 결정 후 페이스북에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드린다.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권 재창출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숙고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밝혔다.

지지자들에게는 "부디 저의 고심 어린 결정과 호소를 받아 주시기를 간청드린다며 기필코 대선에서 이기자. 여러분과 함께 강물처럼 끈기 있게 흘러 바다에 이르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대의를 위해 결단을 내려주신 이낙연 후보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서로 경쟁하던 관계에서 이제 손을 꽉 맞잡고 함께 산에 오르는 동지가 됐다"고 화답했다.

송영길 대표는 "대승적 결단이 무엇인지를 보여 주셨다며 상실감과 상처를 안으로 여미면서 더 큰 승리를 향한 우리 모두의 열망에 힘을 보태셨다"고 밝혔다.

이낙연 전 대표의 승복으로 경선 결과 관련된 당 내 논란은 차츰 진정될 것으로 전망된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