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음주운전·성희롱 등 비위 행위자 처벌 강화하기로
상태바
LX공사, 음주운전·성희롱 등 비위 행위자 처벌 강화하기로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0.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국토교통위 국정감사 지적사항 수용해 자동승진제 등 폐지
LX한국국토정보공가 지난 14일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국정감사 지적사항을 받아들여 음주운전, 성희롱, 폭력행위 등 중요 비위 행위자들을 대상으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LX한국국토정보공가 지난 14일 진행된 국회 국토교통위 국정감사 지적사항을 받아들여 음주운전, 성희롱, 폭력행위 등 중요 비위 행위자들을 대상으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음주운전, 성희롱, 폭력행위 등 중요 비위 행위자들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 공공기관 국정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을 수용한 것이다.

LX공사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 7월까지 발생한 성희롱 및 폭력, 음주운전 등 모두 44건의 비위행위 관련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처벌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처벌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대 비위행위자(음주운전‧성희롱‧폭력)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자동승진제도와 징계감경규정을 폐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입장이다.

정부·공공기관 가운데 가장 강력한 처벌제도를 도입한 LX공사는 앞으로도 임직원의 비위행위에 대해 신속한 조사와 처벌을 내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직기강 확립과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상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LX공사 김정렬 사장은 19일 "국민 정서에 맞지 않은 경미한 처벌로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관련 제도를 조속히 개정해 윤리경영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