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나주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aT·나주시, 업무협약 체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0.2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식생활 확산·지역경제 활성화 등 ESG 가치 실현에 협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나주시는 25일 공사 본사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aT공사) 데일리중앙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나주시는 25일 공사 본사에서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aT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공사)는 25일 나주 본사에서 나주시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탄소·친환경 식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실천 ▲로컬푸드 등 지역단위 먹거리 선순환 체계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 ESG 가치 실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우리 모두와 미래세대를 위해 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 '농장에서 식탁까지 Net Zero(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이다. 

공사는 지난 9월 선포식을 갖고 대국민 확산에 나서 현재까지 약 68만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및 푸드플랜 활성화 정책을 지원하는 공사와 푸드플랜 선도 지자체에 선정된 적 있는 나주시가 협업해 지역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나주시와의 협약으로 로컬푸드 기반의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의 가치를 더욱 공고히할 수 있게 됐다"며 "먹거리 분야 탄소중립을 위해 지자체 및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지역 상생 등 ESG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