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레베카', 김준현·에녹·이장우·옥주현·임혜영·이지혜 등 주인공 상견례 현장 공개
상태바
뮤지컬 '레베카', 김준현·에녹·이장우·옥주현·임혜영·이지혜 등 주인공 상견례 현장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10.2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은아 연출 "관객들이 수없이 봤던 '레베카'이지만 이번 시즌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더욱 불어넣겠다"
레전드 뮤지컬 '레베카', 오는 11월 16일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 내년 2월까지 공연
뮤지컬 '레베카'가 개막을 앞두고 26일김준현·에녹·이장우·옥주현·임혜영·이지혜 등 주인공 상견례 현장을 공개했다. (사진=EMK)copyright 데일리중앙
뮤지컬 '레베카'가 개막을 앞두고 26일김준현·에녹·이장우·옥주현·임혜영·이지혜 등 주인공 상견례 현장을 공개했다. (사진=EMK)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레베카>가 개막 20여 일을 앞두고 여섯 번째 시즌을 끌고 갈 배우들이 함께한 설렘 가득한 상견례 현장을 26일 공개했다.

뮤지컬 <레베카>의 상견례는 지난 9월 말 서울 시내의 연습실에서 이뤄졌다. 

상견례에는 '막심' 역 김준현·에녹·이장우씨, '댄버스 부인' 역 옥주현씨, '나(I)' 역 임혜영·이지혜씨, '잭 파벨' 역 최민철씨, '반 호퍼 부인' 역 김지선·한유란싸, '베아트리체' 역 김경선·류수화씨, '프랭크 크롤리' 역 변희상·임정모씨, '벤' 역 김지욱씨, '줄리앙 대령' 역 김용수·김현웅씨 등 뮤지컬 <레베카>의 배우들과 권은아 연출 등 주요 스태프와 제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상견례 현장 사진 속 배우들은 첫 만남에 긴장감과 설렘을 드러낸 모습이다. 코로나19 상황 중에 만난 터라 연습실 안에서도 마스크 쓰기와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킨 배우와 스태프들은 대본 리딩과 노래 없이 간단한 인사와 소개로 짧은 만남을 가졌다. 마스크로 얼굴의 반 이상을 가렸음에도 숨겨지지 않는 역대 '레베카' 장인들과 새로 합류한 배우들의 아우라는 여섯 번째 시즌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권은아 연출은 "작품의 원작자가 말하길, 뮤지컬 '레베카'엔 두 가지 사랑이 있는데, 하나는 독이 되는 사랑이며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초월한 사랑이라고 하더라. 두 사랑 사이의 접점은 한 끗 차이다. 그 접점이 무엇인지 보다 명확하게 이야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수없이 관객을 찾아간 '레베카'이지만 이번 시즌에서 새로운 생명력을 더욱 불어넣겠다"라고 다짐했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의 엄홍현 대표는 "일상으로 회복하려는 각 분야의 노력이 계속되는 지금 뛰어난 작품성과 대중성으로 관객들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레베카'야말로 공연계와 관객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 번도 안 본 관객은 있어도 한 번만 본 관객은 없다'라고 일컬어지는 '레전드 뮤지컬' <레베카>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이다.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작품이다.

뮤지컬 <레베카>는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레이문드 극장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12개국, 총 10개 언어로 번역돼 공연됐다. 2013년 한국 초연 이후 2019년 다섯 번째 시즌까지 총 687회 공연에 총 관람객 83만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를 기록한 '메가 스테디셀러'다.  

2013년 한국 초연 당시 작품 전체를 한국 정서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원작자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을 받은 뮤지컬 <레베카>는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연출상을 비롯해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5개 핵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여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 뮤지컬 <레베카>는 지난 1차 티켓 오픈 당시 인터파크 티켓 전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압도적 예매율을 기록했다. 

뮤지컬 <레베카>는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오는 11월 16일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려 내년 2월 27일까지 석달 간 '완벽함을 넘어선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그 압도적인 명성을 재확인시킬 예정이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