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서해 최북단 백령도 찾아 백령공항 중요성 강조
상태바
박남춘 인천시장, 서해 최북단 백령도 찾아 백령공항 중요성 강조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10.3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30일 대청·소청·백령도 방문해 '찾아가는 현장시장실' 운영
백령공항은 접근성 개선, 주민 정주여건 향상, 지역 균형발전 위해 필요
박남춘 인천시장이 지난 30일 옹진군 백령도 해변에서 두무진을 살펴보고 있다(위). 박 시장이 30일 백령면 하늬해변 인근 백령생태관광자원시설 건립예정지에서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인천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박남춘 인천시장이 지난 30일 옹진군 백령도 해변에서 두무진을 살펴보고 있다(위). 박 시장이 30일 백령면 하늬해변 인근 백령생태관광자원시설 건립예정지에서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아래). (사진=인천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3년 만에 서해 최북단 백령도를 찾아 백령공항 건설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했다.

인천시는 31일 "박남춘 시장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대청도·소청도·백령도를 찾아 그곳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시장실'과 주요 사업현장 방문 일정을 모두 마쳤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28일 첫 방문지인 대청도에 도착해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섬에 거주하는 시민 약 1만5000명을 대상으로 시내버스 수준의 요금만 내고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여객선 시내버스 요금제'를 내년 3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9일에는 소청도로 이동해 주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진 뒤 유관기관과 생업현장을 둘러봤다.

소청도 방문에 이어 백령도로 이동해서는 천안함 46용사 위령탑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국가안전대진단의 하나로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점검했으며 섬 지역 최초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인 '심청이 마을'을 찾아 문화시설, 주민공동이용시설 등의 건립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오는 11월 초 기획재정부 국가재정평가위원회 심의가 예정돼 있는 백령공항 건설사업 예정지를 찾아 백령공항 건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박남춘 시장은 "백령도는 북한과의 거리가 10여 킬로미터밖에 되지 않는 우리나라 서해 최북단 섬이자 천혜의 자연과 비경을 그대로 품고 있는 신비로운 명소로서 지리적으로나 관광자원으로도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백령도를 비롯해 대청·소청도와의 접근성 개선과 섬 주민의 정주여건 향상,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서라도 백령공항 건설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